Search

비대면시대, 웹툰- 웹소설 이어 '웹 뮤지컬'이 온다 - 조선일보

emanghiburan.blogspot.com

EMK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지원)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손잡고 '웹 뮤지컬'을 런칭한다.

EMK엔터는 다수의 걸출한 뮤지컬 제작을 통해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 있는 뮤지컬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의 자회사로 아티스트에 대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통해 쌓아온 전문성과 공연, 콘서트, 음반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쳐온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샌드박스는 게임, 예능, 일상,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약 400 여팀의 최정상급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된 국내 대표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기업으로, 2015년 창립 이후 약 5년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내는 데 일조하며 업계 강자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다.

문화트렌드를 선도하는 EMK엔터와 샌드박스가 협업하여 선보일 새로운 장르는 '웹 뮤지컬'이다.

웹과 뮤지컬의 합성어인 '웹 뮤지컬'은 문자 그대로 웹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뮤지컬을 말한다. 전체 공연을 상영하는 온라인 생중계에 비해 비교적 짧은 영상의 숏폼 콘텐츠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숏폼 콘텐츠는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짧은 분량의 영상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쉬운 접근은 물론, 빠른 확산까지 동시에 이루어지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접근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가격 등 높은 진입장벽으로 뮤지컬 장르에의 접근이 어려웠던 대중을 잇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Untact) 문화 콘텐츠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웹 뮤지컬'의 탄생은 공연계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킬 전망이다.

EMK엔터와 샌드박스가 제작하는 '웹 뮤지컬' 은 오는 11월에 런칭될 예정이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September 24, 2020 at 06:50AM
https://ift.tt/3i14xhA

비대면시대, 웹툰- 웹소설 이어 '웹 뮤지컬'이 온다 - 조선일보

https://ift.tt/37xtxcL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비대면시대, 웹툰- 웹소설 이어 '웹 뮤지컬'이 온다 - 조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